로고

두성
로그인 회원가입
  • (주)두성 관련 기사
  • (주)두성 관련 기사

     

    (사)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 마희정 신임 이사장


    목록으로

    본문

    Detail view

    물건이나 공간, 서비스를 빌리고 나눠쓰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기반의 사회적경제 모델인 공유경제(Sharing economy)가 인터넷과 SNS 발달에 따라 시공간 제약없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것을 타인과 공유, 교환, 대여함으로써 그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 협력적(협조적) 소비의 일종이 공유경제이다.

    즉, 사회적 가치를 위해서 재화와 서비스를 낭비하지 않고 혹은 비사용인 채 내버려두기보다 서로 활용해 나가자는 의도를 갖고 있다.

    이러한 공유경제 개념을 바탕으로 지난해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전국 최초로 사단법인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가 설립 되었다.

    (사)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 출범에 따라 이사장에 사회적 기업인 ㈜두성 마희정 대표이사가 선출되었다.

    26일 공식적으로 제2기 마희정 파주공유경제네트워크 이사장 이․취임식이 개최된다.

    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는 참여와 나눔의 기치 아래 공동의 번영을 꾀하고 공유경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주민이 행복하고 시민이 즐거운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의 네트워킹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마희정 이사장은 "사회적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있지만 초기 사업가들이 많아 마음만 앞서지 실질적으로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분들에게 도약의 계기를 제공하는 등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 역시 13년 전 사업을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3년 동안 학교에 다니는 심정으로 열심히 학습하고 체험하며 몸을 부딪히면서 경험을 쌓았습니다"라고 말한다.

    회사 설립 당시 어려웠던 점을 경험한 마 이사장은 초기 사업가들이 빠르게 사업을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도와나가겠다고 말하고 있다.

    이제 두성은 확실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지난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장학금, 냉장고 지원 등 물품을 포함해 문산, 금촌3동 등 읍면동에 8,400만 원을 지원했다.

    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에는 사회적기업(예비), 마을기업, 협동조합, 공동체 등 43개 소가 참여하고 있다.

    도메인 : www.pajusidae.com
    편집국장 : 김영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